종합면역치료2020. 2. 22. 10:20

재발암 치료의 목표와 치료 방법

재발 전이된 암의 치료에서 목표로 하는 것은 대부분의 경우 초기 치료와는 다릅니다.

암 치료의 목표는 「암을 고친다(근치)」, 「암의 진행을 억제한다」, 「암으로 인한 증상 완화」를 들 수 있습니다. 첫 치료에서는 대부분은 암이 장기 안에 머물러 있기 때문에 근치를 목표로 하여 치료를 실시합니다.

재발이나 전이임의 경우에도 근치를 목표로 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경우는 곤란하고 「암의 진행을 억제한다」는것, 「암에 의한 증상을 완화한다」는 것이 치료의 목표로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임상중 이거나 치료를 개시한 많은 치료에서 관해와 축소가 이루어져 희망적인 부분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재발 전에 재발 예방 치료가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먼저 재발 전에 미세 암 유무 검사를 실시함으로서 적절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게 중요합니다.

치료의 목표와 방법은 재발의 성립이나 부위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국소 재발의 경우 등 암이 있는 장기 안에 머물러 있는 경우에는 근치를 목표로 수술로 그 부분을 절제하는 등의 방법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전이의 경우에는 1개의 장기로 전이가 일어났다는 것은 몸의 여러 부위에 검사나 진단에서 발견되지 않을 만큼 작은 전이가 있다는 가능성을 생각하고 치료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전신에 치료효과를 미치는 항암제 치료나 호르몬 요법(내분비: 내분비[개]) 요법 등의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표준 치료와 더불어 면역치료 유전자 치료 광 면역 치료를 실시함으로서 미세 암과 전이 암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재발했을 경우에도, 암 치료는 「약물 요법(항암제 치료)」 「방사선 치료」「수술(외과 치료)」「완화 케어」가 행해집니다. 약물요법(항암제 치료)은 전신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요법(전신 요법)입니다.
일부 부작용이 적은 면역 치료와 유전자 치료를 병행함으로서 치료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도 한가지의 방법입니다.

방사선 치료, 수술은 한정된 부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주로 기대하는 요법(국소 요법)입니다. 또한 완화 의학은 통증의 치료 등 의학적인 범위에 머무르지 않고 환자의 몸과 마음의 고통을 덜어주며, 생활이나 사람다움을 생각하는 것으로부터 접근을 시작하는 전인적인 치료와 케어입니다.

이와 같이 치료법은 각각의 특징이 있으며, 다양한 치료법을 단독 또는 결합하여 실시합니다. 첫발 때와 같이, 치료법은, 표준 치료나 에비덴스(과학적 근거)이 높은 치료를, 암의 상태나 환자의 몸 상태나 희망 등과 대조하고, 담당 의사와 함께 결정해 가는 것이 기본이 됩니다.

 

*표준치료란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현재 이용할 수 있는 최선의 치료임을 나타내고 있으며, 일반 환자들에게 어느 정도 사용되는 것이 권장되고 있는 치료입니다.
*진료(치료)가이드라인이란 *
진료나 치료 시에, 다양한 병상에 대해 적절한 치료 결정을 하는 것을 돕기 위해서, 진료나 치료에 관한 표준적인 추천 사항과 그 근거를 정리한 것입니다.의료종사자용으로 암 부위나 종류별로 정리되어 있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환자를 위한 가이드라인」도 발행되게 되었습니다.

 

 

암유전자치료 

https://o114.cafe24.com/

 

유전자 암 치료 마이크로 RNA microRNA p53 PTEN P16 CDC16

종래의 유전자 치료는 암의「불사」와「무한 증식」의 어느 한쪽만 효과가 있었지만, 최신의 암유전자 치료에서는 「불사」와「무한 증식」의 각각에 효과가 높은 치료 단백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벡터도 고분자 미셀화에서 크기를 80nm~100nm전후로 하여 완전히 병원성을 제거

o114.cafe24.com

문의

010-9002-7406

02 517 5117

'종합면역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암 면역치료  (0) 2020.02.27
면역요법의 종류  (0) 2019.03.28
면역종합세포(종합수지상세포) 치료절치  (0) 2019.03.09
암치료 골든타임  (0) 2019.03.09
Posted by 일본암치료